1월 18일 2023 LCK 스프링 정규 리그가 디플러스 기아와 DRX의 대결로 개막한다. 경기가 열리는 롤파크는 개막전을 보기 위해 방문한 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1월 10일 오후 6시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LCK 시즌 킥오프 이벤트전이 개최된다. LCK 측은 해당 경기를 기념해 출전 선수들의 캐리커처가 담긴 패널로 롤파크를 화려하게 단장했다. LCK 시즌 킥오프 이벤트전에서는 사전 드래프트를 통해 편성된 팀 페이커와 팀 데프트가 맞붙게 된다. 팀 페이커는 ‘두두’ 이동주, ‘윌러’ 김정현, ‘페이커’ 이상혁, ‘바이퍼’ 박도현, ‘베릴’ 조건희로 로스터를 꾸렸으며, 팀 데프트는 ‘모건’ 박루한, ‘커즈’ 문우찬, ‘쵸비’ 정지훈, ‘데프트’ 김혁규, ‘피터’ 정윤수로 구성됐다. 한편, 시즌
나이언틱 23일 자사의 리얼 월드 AR 게임 ‘포켓몬 GO’의 라이브 이벤트인 ‘사파리 존: 고양’을 오는 25일까지 3일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두 번째 날인 24일,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사파리 존: 고양’ 현장은 주말을 맞이해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플레이어가 크게 늘어났다. 아울러 전국에서 모인 트레이너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으며, ‘포멧몬 GO’ 커뮤니티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트레이너들은 친구와 함께 포켓몬을 교환하거나, 사파리 존에서 잡은 포켓몬으로만 대결할 수 있는 고
나이언틱 23일 자사의 리얼 월드 AR 게임 ‘포켓몬 GO’의 라이브 이벤트인 ‘사파리 존: 고양’을 오는 25일까지 3일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사파리 존’ 행사로, 이용자들에게 고양시의 문화유산과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자 고양시를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전달할 전망이다.행사 기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전체가 포켓몬 테마로 꾸며지며, 행사장 내에서는 팀 라운지, 배틀 에리어, 트레이드 존 등 수많은 트레이너들이 서로 연결될 수 있는 축제의
8월 28일 강원도 강릉아레나에서 LCK 서머 결승전이 개최됐다. 현장에는 결승에 오른 젠지와 T1의 맞대결을 보기 위한 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강릉아레나에 마련된 1만 개의 좌석은 모두 매진 됐으며, 관객들의 티켓팅이 길어지면서 행사 시간이 20분가량 연기되기도 했다.
8월 28일 강원도 강릉 아레나에서 LCK 서머 결승전이 개최됐다. 결승에 진출한 젠지와 T1 선수들이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장비를 세팅하고 있다.
8월 20일 제14회 대통령배 KeG가 창원스포츠파크 창원체육관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대회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 참가한 선수들은 경기에 앞서 신중하게 장비 세팅을 마쳤다. 우승을 향한 지역 대표 선수들의 열기로 현장 분위기는 벌써 뜨겁게 달아올랐다.한편, 대통령배 KeG는 ‘더샤이’ 강승록, ‘쵸비’ 정지훈, ‘구마유시’ 이민형 등 다수의 프로게이머를 배출하면서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e스포츠 유망주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어떤 선수가 새로운 스타로 탄생하게 될지
7월 30일 열린 LCK 7주 차 2경기에서 젠지가 라이벌 T1을 제압하며 단독 선두로 나섰다. 이날 승리로 젠지는 세트 14연승을 이어갔으며, 리그 최초로 13승 고지에 올랐다.
7월 21일 LCK 서머 6주 차 2경기에서 kt 롤스터(이하 kt)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제압하고 3연승을 기록했다. 이날 승리로 kt는 5위에 오르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7월 21일 열린 LCK 6주 차 1경기에서 T1이 광동 프릭스를 제압하고 6연승을 이어갔다. 이날 경기에서는 팀의 신인 ‘제우스’ 최우제가 단독 POG를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T1이 악성 댓글을 다는 유저들을 상대로 엄단에 나섰다. 7월 19일 오후 3시 T1은 서울 종로경찰서에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상대로 지속적으로 악의적인 댓글을 남긴 유저들을 상대로 고소를 진행했다. T1 법무팀 양승우 변호사, 법무법인 에이펙스의 박지원, 노유현 변호사는 이날 ‘페이커’ 외에도 ‘모멘트’ 김지환 코치에 대한 모욕 역시 고소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7월 15일 열린 LCK 5주 차 2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2:0으로 제압하고 시즌 7승을 신고했다. 이날 승리로 리브 샌드박스는 단독 3위에 오르며 최상위권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7월 15일 열린 LCK 5주 차 1경기에서 프레딧 브리온이 농심 레드포스를 2:0으로 제압하고 감격의 시즌 첫 승을 기록했다. 이날 경기에서 프레딧 브리온 선수들은 특별 제작된 야쿠르트 스페셜 유니폼을 착용해 눈길을 끌었다.
7월 15일 LCK 5주 차 1경기에 나서는 프레딧 브리온이 ‘프레딧 위크’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프레딧 브리온은 LCK 경기가 열리는 롤파크에 부스를 마련하고 후원사인 한국 야쿠르트의 제품과 시그니처 응원 도구를 배포한다. 아울러 ‘프레딧 위크’를 위해 특별 제작된 ‘야쿠르트 스페셜 유니폼’을 현장에서 판매한다. 금일 경기에서 프레딧 브리온 선수들은 스페셜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할 예정이다.
7월 13일 열린 LCK 서머 5주 차 1경기에서 젠지가 난적 리브 샌드박스를 2:0으로 꺾고 1라운드 경기를 마무리했다. 젠지는 세트 득실 차에서 T1에 앞서면서 1라운드 단독 1위를 수성했다.
7월 13일 열린 LCK 5주 차 1경기에서 T1이 한화생명e스포츠를 혈전 끝에 2:1로 제압했다. T1은 광동 프릭스전 패배 후 4연승을 기록하며 8승 고지에 올랐다.
7월 13일 시작되는 LCK 서머 5주 차부터 6주 차까지 ‘별 수호자 위크’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가 열리는 서울 종로 롤파크에는 별 수호자 테마 장식이나 관련 콘텐츠를 송출하는 디스플레이 등이 곳곳에 설치돼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7월 8일 열린 LCK 서머 4주 차 2경기에서 광동 프릭스가 kt 롤스터를 꺾고 단독 6위에 올랐다. ‘페이트’ 유수혁, ‘테디’ 박진성은 코로나19 확진으로 현장에 오지 못한 팀원들의 인형을 들고 기자들의 사진 촬영에 응했다.